SNS 명예기자단과의 홍성지역모임

작성일 :
2018-12-27
읽음 :
21

2018년 12월 17일 SNS 명예기자단과의 홍성지역모임

12월 17일(월) 홍성군 일원에서 본원 SNS 명예기자단 지역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지역 모임은 올해 홍보활동에 대한 평가 및 2019년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를 위해 12명의 기자들이 함께 했다. 특히 홍성군 의회 김기철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 여성친화도시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내실있는 추진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의원이 공유한 사업 중에서 홍성군이 전국 최초로 시범운영하고 있는 아동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변경하여 진행했다. 방과후 돌봄센터, 작은 도서관 등을 둘러본 후, 틈새 없는 돌봄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 방향에 대해 도서관장과의 간담회도 가졌다. 또한 계획된 일정은 아니었으나 잠시나마 접견 요청을 흔쾌히 수락해 준 충남 교육청 김지철 교육감과 차를 나누며 본원 홍보기자들의 지역에서의 활동 등을 소개하는 귀한 자리도 구본중 단장의 추진으로 이루어졌다.

지난달 서산 명예기자님들이 환영 플랭카드 제작 및 서산시 지자체 홍보물까지 공유해 주시는 수고를 담아주어 감동했던 전력이 홍성에서도 이어져서 상호 유대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모임이었다.

올해 본원 명예기자단은 충남지역의 성평등 활동 사례 등을 직접 취재하고, 기사를 본원에 제공함으로써 지역과의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본격적으로 수행하였다. 2019년은 충남 15개 시·군 모든 지역의 명예기자단이 활동할 수 있기 위해 기자단을 확대할 예정이며, 성인지 워크숍 추진 등을 통해 기자단 역량강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