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여성가족정책관실에서 여성·가족·청소년 정책 토론회 개최

작성일 :
2019-01-31
읽음 :
63

1월 29일(화) 14시 2019년 충청남도의 여성·가족·청소년 정책의 역점추진 사항 등 도정운영방향에 대하여 15개 시·군 및 공공기관 등과 합동으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여성가족정책관실 소관 공공기관인 충남여성정책개발원과 충남청소년진흥원이 참석하였다. 본원에서는 기획조정실(송미영 기획조정실장, 김기석 기획담당), 김종철 성별영향평가센터장이 참석하였다. 본원에서는 충남도와 15개 시·군 등과 공유할 사항으로 2가지를 발표하였다.

첫째는 시·군 여성정책 부서의 개원 20주년 기념세미나 및 기념행사에 대한 관심·홍보·도민 참여 협조이다. 개원 20주년(2019년 7월 6일 즈음)을 기념하여 본원 관련 핵심 이슈를 공론화하여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개원 2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개원 20주년을 기념하여 기념사업을 기획 추진하여 도민소통 제고할 것이다.

둘째는 본원은 시·군 현안문제・대응을 위한 정책연구 지원이 가능함을 전달하였다. 2019년도는 연구사업의 방향 중 하나는 15개 시·군 연구수요 반영한 ‘시군 밀착형 현안・수탁과제 확대’이다. 그러므로 시·군의 현안에 대해 본원에 적극적 연구 요청이 가능하다. 주요한 연구 분야는 성평등, 복지(저출산・고령화, 다문화), 일자리, 청소년, 인권 등이다. 그 외에 연구방향은 도정방향과 부합하여 사회적 양극화 해소를 위한 복지연구의 강화, 성평등 연구의 심화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