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소모임 인큐베이팅 Start-up, 소모임 협약식

작성일 :
2021-04-29
읽음 :
64

충남여성소모임 인큐베이팅 Start-up, 소모임 협약식

8일(목) “충남여성소모임 인큐베이팅 Start-up” 공모사업에 선정된 6개 소모임과의 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규소모임 4곳과 지속 소모임 2곳의 대표 및 회원 20여명이 참석하여, 공모사업 취지에 맞는 소모임 활동을 펼친다는 약속과 함께 성평등 강의와 사업운영 안내가 함께 이루어졌다. 강의는 전하연 대표(난장팟 소모임)가 “연대와 실천의 힘”을 주제로 3년간의 성평등 활동의 성과와 의미를 풀어주었다.

신규로 선정된 소모임은 이주여성 활동가 역량 강화 사업을 기획한 “행복한 미래(홍성)”, 영화를 통한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을 기획한 “성평등 연대(당진)”, 비혼여성 HOLO생활 사업을 기획한 “비행성(천안, 안산)”, 여성장애인의 인권과 참여 사업을 기획한 “여성장애인 비단뫼팀(금산)” 4곳이다. 특히 올해 선정된 소모임은 여성장애인, 이주민여성, 청년 소모임 등 다채롭다는 특징이 있다.

지속 소모임 중 “공책여행(공주)”은 3년간의 소모임 활동을 기록물로 제작하는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페미당당당(당진)”은 소모임이 지역사회 젠더 전문 활동가 그룹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소모임 활동을 통한 여성주의 활동가 양성과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 확산이 기대된다.

TOP